시립e편한세상어린이집, 굿네이버스에 바자회 수익금 50만 원 전달

바람직한 소비 및 나눔 실천 학습 위해 시장놀이 겸 바자회 진행

입력 : 2022-09-15 19:23:00
수정 : 2022-09-15 19:23:00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본부장 김영배)는 파주에 위치한 시립e편한세상어린이집(원장 김웅미)과 바자회 수익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립e편한세상어린이집은 바람직한 소비와 나눔 실천을 주제로 <소소하지만 풍족한 e편한 마켓> 시장놀이 겸 바자회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모인 수익금 50만 원을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김웅미 시립e편한세상어린이집 원장은“직접 물건을 사고파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바람직한 소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에 수익금을 전달하며 ‘나눔의 가치’까지 배울 수 있어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학부모 대표로 참석한 김민석 씨는 “이번 바자회는 원아들도 지혜를 배우고, 지구 반대편 아동들의 꿈까지 응원하는 일석이조의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부모로서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통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영배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장은 “원아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까지 함께해 의미가 깊은 바자회 활동에 굿네이버스가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는 국내 및 해외 38개국 아동과 지역주민의 지속가능한 삶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립e편한세상어린이집은 재학 중인 원아들이 나눔에 공감하며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5월‘굿네이버스 누리교육 그림그리기대회’에도 참여한 바 있다.

‘굿네이버스 누리교육 그림그리기대회’는 지구촌 이웃의 어려운 현실에 공감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나눔인성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또한, 고양·파주·동두천·연천 내 아동뿐만 아니라 해외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나눔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굿네이버스 경기2본부(031-908-139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