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 개최, 10월 21일~11월 20일

‘건축, 에너지 다시보기’

입력 : 2022-09-13 20:29:00
수정 : 2022-09-13 20:29:00

삶의 환경의 큰 주축 이루는 에너지를 건축적 관점에서 바라보다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사)파주출판문화정보국가산업단지입주기업체협의회가 주최하는 「제5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가 <건축, 에너지 다시보기>를 주제로 오는 10월 21일(금)부터 11월 20일(일)까지 한 달간 출판도시에서 개최된다.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는 ‘책과 건축의 도시’ 파주출판도시에서 건축을 주제로 전시와 함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문화제이다.

이번 파주건축문화제는 ‘건축, 에너지 다시보기’라는 주제로 전시, 영화 상영, 강연 및 영화마을 오픈하우스,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내내 진행되는 전시 ‘건축, 에너지 다시보기’는 삶의 환경이 큰 주축을 이루는 에너지를 건축적 관점에서 바라보면서 현재와 미래에 우리가 어떤 삶의 터전을 만드는 것이 필요한가에 대해서 조망해본다. 

대기과학과 박사인 조천호와 건축가 추소연의 주제 강연과 출판단지에 위치한 영화사 명필름아트센터에서는 ‘건축, 에너지 다시보기’을 주제로 한 영화가 상영된다.

또한 영화사 오픈하우스를 통해 평소 만나볼 수 없었던 영화사의 주요시설을 탐방하고, 3D프린팅의 원리를 활용한 3D펜을 이용하여 나만의 집 만들기를 체험해볼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모두 무료로 보낼 수 있다. 

이번 제5회 파주건축문화제는 다소 진지한 주제인 건축과 에너지에 대한 거리감을 극복함과 동시에 강연, 체험프로그램, 전시를 중점으로 대중에게 보편적 이해와 공감을 형성하도록 한다.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과 예약방법은 추후 사)파주출판문화정보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홈페이지(www.bookcity.or.kr)와 인스타그램 계정(@pajubookcity.story)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