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솔도서관, 독서의 달에 다채로운 행사 운영

25일 ’해솔 작은 음악회‘ 공연 개최

입력 : 2022-09-07 18:43:18
수정 : 2022-09-07 18:43:18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해솔도서관(관장 이현주)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한달동안 열리는 독서의 달 행사 동안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온가족 전래놀이 한마당 ▲해솔 작은 음악회 ▲책읽어주는 도서관 전시 ▲동화책 읽는 사서프로그램의 그림 전시 ▲자료실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인데, 오는 24일에는 ‘온가족 전래놀이 한마당‘이 25일에는 파주관내 음악동아리인 ’운정 앙상블‘의 재능기부로 ’해솔 작은 음악회‘ 공연이 개최된다. 

또한 ’책읽어주는 도서관 및 동화책 읽는 사서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작품을 전시하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

이현주 교하도서관 관장은 “도서관에서 마련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과 시민이 더 친근해지고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독서의욕 고취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된 상세내용 및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hslib/index.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