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 성황리 개최

창의·꿈·평화·혁신으로 파주교육의 미래를 그리다

입력 : 2022-09-02 19:14:18
수정 : 2022-09-02 19:14:18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파주시 교육현안 및 미래교육을 향한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해 파주시(시장 김경일),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와 함께 9월 2일, 파주출판단지 지혜의 숲에서 현장진행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2022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교육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역교육 정책과제 도출 및 교육혁신 방안 논의를 위해 구성된 교육협의체로, 포럼에서는 공동위원장인 정필영 교육장, 김경일 시장, 이성철 시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민··학 분과의원, 교육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여해 파주시의 미래교육 방향을 모색했다. 

또한, 관심 있는 교육공동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도 병행하여 진행했다.
  
포럼에서는 분과별로 도출한 파주시 미래교육의 방향을 ▷파주의 미래교육, 우리는 무엇을 상상하는가? (금릉초 교장 채복식)  ▷생활안전망 내실화를 통한 인성교육 강화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팀장 김성희)  ▷균형, 협력, 미래교육환경을 열다(파주시행복장학회 사무처장 성경용) ▷학교와 마을의 협력을 통해 성장하는 행복한 마을교육동체를 상상하다 (파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팀장 김윤미) ▷교육적 다양성 수용을 위한 거버넌스시스템 구축 (선유중학교 교감 오경희) 의 주제로 논의했다. 

또한 이소정(두원공과대학 사회복지과 학과장) 교수의 진행으로 현장의 질의와 패널들의 심층 토론이 진행되었다.
  
정필영 교육장은 “파주혁신(미래)교육포럼을 통해 파주교육공동체, 파주시민과 함께 파주교육의 미래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파주교육의 성장을 위해 모아진 의견을 정책화하고 실현해 나아가기 위해 모두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