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운 작가, 종합문예지 월간 문학세계에 1년간 12회 특집연재

‘극작가 겸 소설가 김장운의 작가수업’ 제목

입력 : 2022-06-15 16:50:26
수정 : 2022-06-15 16:50:26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리얼리즘 대가 고 극작가 차범석 18년간 도제제도로 작가수업과정, 25년간 고 윤금이 씨 25년간 무용극, 연극, 장편소설 집필 과정 등 밝힐 예정

김장운 작가가 종합문예지 월간 문학세계에 ‘극작가 겸 소설가 김장운의 작가수업’ 제목으로 1년간 12회 특집 연재한다.

김 작가는 작가의도에서 “우리는 언제부터인지 스승을 잃어버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스승이 거추장스러워진 영악함이 판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기도 하다”며 “이 시대의 마지막 선비, 극작가 차범석을 살아생전 18년간 사사한 이야기, 창작희곡으로도 발표한 ‘작가수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연재를 쓰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작가는 “리얼리즘 대가 고 극작가 차범석 18년간 도제제도로 작가수업과정, 25년간 고 윤금이 씨 25년간 무용극, 연극, 장편소설 집필 과정 등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작가는 “이번 특집연재를 통해 '예술은 무엇인가', '작가란 무엇인가', '작가는 어떻게 수업을 받는가'를 밝히겠다”면서 “연재의 기획 의도는 스승의 존재가 부재한 현실과 작가정신이 부재한 현실에 대한 통렬한 자기반성이며 대안”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김 작가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사단법인 한국현대문화포럼 중앙회장, 한국현대문화포럼 신춘문예, 한국현대문화포럼 문학상 심사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현대문화포럼은 작가와 극단 대표, 출판사 대표, 평론가, 피아니스트 등 문화예술인과 교수·농민·정치인·언론인·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