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파주청소년교육의회 개회식 열어

입력 : 2022-05-22 20:41:53
수정 : 2022-05-22 20:41:53


[파주시대 박연진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5월 21일 대회의실에서 파주청소년교육의회 개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회식에는 박미란 교육과장을 포함하여 총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여러 학교에서 모인 청소년 의원들이 좋은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마음 열기, 상임위원회별 활동 계획 수립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청소년교육의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활동이 주가 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모든 활동이 대면 활동으로 계획돼 있다. 

또한, 파주교육지원청은 본 행사에 이어 6월 11일에는 청소년 사회참여활동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주청소년교육의회는 파주의 청소년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교육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해 사회참여를 실천하는 의회민주주의 기구이며, 관내 만 10세 이상 18세 미만(재학 시 초등학교 5학년~고등학교 3학년)의 지역 내 청소년 희망 신청을 받았고, 지역 내 16개 학교에서 34명의 학생들이 지원했다.
  
올해로 3년째 청소년교육의회의 지도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금향(장파초 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 참여 활동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성숙한 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필영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제안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사회 참여 활동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