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공사 사업 전반 투명하게 감시·평가

입력 : 2022-05-20 21:19:06
수정 : 2022-05-20 21:19:06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사장 정학조)는 20일 청렴한 공공행정 문화를 실현하고자 제3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을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시민감사관 제도는 파주도시관광공사가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 전문가나 감사경력자를 위촉해 공사업무에 다양하고 전문적인 외부 시각을 반영하고자 운영하는 제도이다.

2020년 1월 출범 이후 현재까지 총 18명의 시민감사관이 참여했으며, 자체종합감사 및 전문분야별 현장감사 등에 참여해 개선대책과 방향을 도출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공사의 청렴행정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이번 제3기 청렴시민감사관은 공사만의 특성을 반영해 “회계, 노무, 건축, 안전”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공사 사업 전반을 투명하게 감시·평가해 부패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불합리한 제도·관행·업무 절차 등을 발굴해 개선 권고하는 등 공사의 청렴 경영 추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공사 정학조 사장은“파주도시관광공사가 50만 파주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확실한 변화와 개혁으로 신뢰받는 청렴실천 최우수 공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감사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개진을 충실히 반영하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