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파주형 도시재생 사업방안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 2022-04-12 19:53:09
수정 : 2022-04-13 09:09:17

파주시대 박연진기자]=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원도심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 연구단체(대표의원 안명규)는 지난 9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원도심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 연구단체 대표의원인 안명규 의원을 비롯해 손배찬, 이용욱, 이성철, 이효숙 의원과 도시재생과 관계공무원 및 용역사가 참석했다.

안명규 의원의 브리핑으로 시작된 최종보고회는 연구수행기관의 성과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도시재생사업 현황 및 문제점, 시빅 크라우드펀딩 해외사례 분석, 파주형 프로젝트 제안 등 지역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도시재생사업 활용방안이 논의됐다.

이번 연구용역을 수행한 햇님달님 신대철 박사는 시빅 크라우드펀딩의 다양한 해외사례 분석을 통해 도입가능한 특색있는 파주형 시빅 크라우드펀딩 활용방안을 제시하며, 지역활성화를 위한 시민참여형 도시재생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안명규 대표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균형 발전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지역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사업의 다양한 정책들이 발굴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원도심 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 연구용역에서 제시된 특색있는 파주형 사업방안들을 정책적으로 잘 도입하여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