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찾아가는 육아교실 등 신규사업 시행

입력 : 2022-02-18 17:04:18
수정 : 2022-02-18 17:04:18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시는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 주고자 다양한 보육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신규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찾아가는 부모교실 & 놀이코칭’, ‘행복한 부모 되기 라이선스 발급’, ‘아이행복마켓’, ‘칭찬합시다’ 등 총 4개의 신규사업을 시행한다.

먼저 ‘찾아가는 부모교실 & 놀이코칭’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아파트 단지 등에서 참여자를 모아 부모교육을 신청하면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신청기관으로 찾아가 맞춤형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행복한 부모되기 라이선스 발급’은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공통 부모교육을 과정별 3단계로 패키지화하고, 단계별 부모교육을 모두 이수한 대상자에게 라이선스를 발급하는 사업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며, 3월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

또한 ‘아이행복마켓’ 사업은 4월 중 중고 육아용품, 장난감, 도서 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나눠 ‘아나바다(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고)’의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했다. 

어린이집 지원 사업인 ‘칭찬합시다’는 3월부터 동료교사, 부모-보육교사 간 칭찬을 통해 칭찬문화를 확산하고, 부모-교사 간 소통을 통해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위해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3월부터 매월 우수 칭찬사연을 신청받고 선정된 교사들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한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