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소년재단, 김장김치 체험 및 나눔 활동

고위기청소년맞춤형프로그램 운영

입력 : 2021-11-10 19:24:41
수정 : 2021-11-10 19:24:41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종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6일 청소년 및 지역사회 관계자 등 약 50여명과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김장체험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야당동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더불어 사는 세상」참여 청소년을 포함, 운정3동 사회단체가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그며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운정3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이응경)과 1388 청소년지원단이 청소년들에게 멘토 역할을 했고,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정성스레 담가진 김치는 운정1 파출소를 비롯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에 후원,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적으로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김치 담그는 것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시간과 공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일이 힘들었지만 우리가 만든 김치를 지역사회에 후원한다는 생각을 하니 뿌듯하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적 위기를 경험하는 청소년들이 상담, 사회적 보호, 학습, 진로, 자립, 자활 등 통합적 지원을 사회안전망을 통해 실행하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