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청소년교육의회 정책 제안 발표회 열어

청소년 경제체험관 설치 방안 등 7개 제안

입력 : 2021-10-29 20:53:18
수정 : 2021-10-29 20:53:18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파주교육장과 파주시의회 의장이 함께하는 청소년교육의회 정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 

29일 파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한 정책 제안 발표회는 파주청소년교육의회 학생 위원 60여 명과 지도교사, 정필영 교육장,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이 함께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온라인 회의로 진행됐다.  

청소년교육의회 활동 보고와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으로는 △학교 사이버 폭력 해결 △파주시 공유형 전동킥보드 주차공간 신설 정책 △교통약자의 보행 안전 강화 △학생·지역 주민의 안전과 지역 활성화를 위한 평화누리 자전거길 5코스 개선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에 관한 법률 강화 △파주시 광탄고 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 △교사·학생 간 온라인 소통망 개선 및 보완 △파주시 청소년 경제체험관 설치 방안 등을 제안했다. 
 
파주청소년교육의회 의장 오연재 학생(삼광고, 2학년)은 “이번 활동을 계기로 이전과 달리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이러한 관심이 결국 좋은 정책과 좋은 지역 사회의 모습으로 발전해나가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필영 교육장은 “파주 청소년교육의회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민주 시민으로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제안이 교육정책에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청소년교육의회는 청소년이 권리의 주체로, 지역교육정책에 직접 참여해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의회민주주의 기구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