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선관위, 2014 선거문화투어
페이퍼북을 통한 리더십 키우기 개최
수정 : 2014-11-13 23:07:24
파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황대현)는 11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래의 지도자가 될 파주지역 내 초등학교 학생회 회장단(전교학생회장·부회장) 40여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및 리더십을 함양하고 올바른 선거관·정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2014 선거문화투어-페이퍼북을 통한 리더십키우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의회를 방문 의안 처리과정 등을 관람하고 모의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선거에 대한 관심 증대는 물론, 학생들의 올바른 민주시민의식 함양 및 선거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역대 선거기록사진 전시, 사전투표 체험, 우리나라의 선거제도에 대한 특강, 파주출판단지 및 선거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은 사전투표 및 모의의회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선거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민주시민의식 함양”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정치관련 서적인 ‘반갑다 사회야 3-효자동 파란집 장서민 대통령’ 저자(이창숙)의 책을 구매해 나눠주고, 이를 바탕으로 저자가 직접 세계의 존경받는 지도자에 대한 특강과 함께 저자와의 대화의 장을 마련,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리더십상을 정립해주고 올바른 정치관을 형성해줬다.
또한 파주출판단지 투어를 통해 디지털 기기에만 익숙해져있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미래지도자가 되기 위한 리더십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파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행사에 참여한 학생회 회장단들은 이번 투어를 통해 "바람직한 선거관과 정치관을 형성하고, 미래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계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