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개최

입력 : 2014-11-13 08:50:05
수정 : 2014-11-13 08:50:05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11일 문산행복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헌신적인 봉사로 주민자치 활성화를 통해 희망적인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교하동 최창호 위원 등 우수 주민자치위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고, 주민자치 환경 변화에 따른 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펼쳐졌다.

이날 강의는 현재 안전행정부 주관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운영의 책임자인 김필두(한국지방행정 연구원)박사를 초빙해 주민자치회 향후 추진 방향과 성공요건에 대한 전문 강의를 가졌으며,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에게 많은 관심을 자아냈다.

이강노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지역사회의 헌신적이고 경험 있는 리더인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계기로 향후 파주시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갈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 것이며, 파주시 주민자치 발전에 큰 틀을 마련하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그간 마을만들기 사업을 포함, 문화, 교육, 복지 분야 등 다양한 사업 추진에 힘써 지역현안을 해결하는데 큰 성과를 이룬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 주민중심의 자치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주길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