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 제14회 세계인의 날 기념 축하

'차이를 극복하고 차별하지 않는 사회’

입력 : 2021-05-23 13:46:22
수정 : 2021-05-23 13:46:22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사진>이 ‘제14회 세계인의 날’에 파주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5회 파주시 세계문화축제에 참석해 전세계에 생방송으로 송출되는 유튜브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 제5회 파주시 세계문화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파주시에는 외국인 근로자를 비롯해서 결혼 이민자 등 그 가족까지 포함해 약 2만여 명 이상의 외국인 주민이 더불어 살아가고 있고 그 수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어 우리나라도 세계인이 함께 어우러져 사는 우리의 일상이 됐다. 

그러면서 파주시도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서 가족생활을 지원하고 또 자녀 교육, 취업 지원 한국어 교육 등 다양한 조기 적응 지원 사업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서로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고 화합해 나갈 때 더욱더 따뜻한 사회로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오늘 이러한 세계문화축제를 주관하고 준비해 주신 아저씨 건강가정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조성심 센터장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 또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서 영상에 참석해 주시는 파주시민과 외국인 주민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

우리 파주시가 차별을 극복하고 차별하지 않는 사회, 그리고 서로의 다양한 문화와 정서를 이해하고 존중하고 화합하는 그런 따뜻한 공동체가 되는 5월이 됐으면 좋겠다. 라며 세계인의 날 기념을 축하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