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제67회 도체육대회 시·군 체육회장 추진상황 설명회 개최

회장단 협의회 5월 정상개최 지지선언

입력 : 2021-02-21 17:54:31
수정 : 2021-02-21 17:54:55

사진/파주시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파주시는 지난 18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경기도 시·군 체육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67회 경기도체육대회 추진상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최종환 파주시장과 김영용 경기도 시·군 체육회 회장단 협의회 회장(의왕시체육회장), 최흥식 파주시체육회장을 비롯한 31개 시·군 체육회장과 관계자가 참석해 성공적인 도민체전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과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대응방안, 교통통제, 선수단의 안전·질서유지 등의 대책을 논의하고 체육회 법정법인화 정관제정, 협의회 운영규약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최종환 시장은 인사말에서 “파주시에서의 성공적인 경기도체육대회 개최를 위해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며 “파주시는 코로나19 단계별 방역 대응계획을 수립해 선수들과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 준비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제67회 경기도체육대회 5월 정상개최를 지지하는 선언문을 채택 낭독하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파주시와 경기도에 요청했다.

김영용 협의회장은 “이번 도민체전을 통해 코로나19 시대를 벗어나 희망과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체육대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선수단의 안전관리와 질서 유지에 각별히 신경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