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3월부터 무료건축상담실 운영

파주시건축협회 재능기부

입력 : 2021-02-15 18:36:19
수정 : 2021-02-15 18:36:19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파주시가 지역 건축사협의 소속 건축사의 재능기부로 오는 3월부터 ‘무료 건축상담실’을 운영한다.

2015년 3월 처음 시행된 ‘무료건축상담실’은 건축물 신축 등 개발수요가 대폭증가하고 건축 관련 민원 사항이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종합적 분석 및 판단이 필요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관련 사항을 무료로 상담해주는 서비스다.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건축상담실을 통해 ▲건축인허가 전반에 관한 사항 ▲건축 공사로 인한 피해 및 생활불편에 대한 대처 방안 ▲건축물 유지관리 및 위법건축물에 대한 해소방법 ▲간단한 민원서류 작성 대행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무료 건축상담실은 오는 3월 3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파주시청 건축과에서 운영된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읍·면으로 찾아가는 상담실을 운영해 시청을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도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인별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수 파주시 건축과장은 “파주시민이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파주시 건축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상담으로 경제적·시간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어려운 건축 민원을 쉽게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