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꿈이 쑥쑥, 꿈키움 멘토링’

파주Wee센터, 꿈키움 멘토단 발대

입력 : 2014-08-26 18:45:08
수정 : 2014-08-26 18:45:08




‘학생들의 꿈이 쑥쑥, 꿈키움 멘토링’
파주Wee센터, 꿈키움 멘토단 발대
직업체험에 대한 다각적 지원서비스 제공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멘토단과 학생들과의 1:1멘토링을 통해 수용적 관계 회복과 현장에서의 꿈과 희망을 찾아주는 ‘꿈키움 멘토단’이 구성됐다.

특히, 멘토단은 학업중단 이전의 위기학생 및 부적응학생에 대한 조기개입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성장을 돕고 인재유실을 최소화 시킬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13일 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파주교육지원청Wee센터 집단 상담실에서 위기 및 부적응학생(학업중단숙려제 포함) 지원을 위한 꿈키움멘토단 협의회를 갖고 이들 학생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인사들을 위촉했다.

이에 따라 학교, 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연계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조기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파주Wee센터 꿈키움 멘토단은,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중 직업체험과 멘토링을 통해 꿈을 키우고 진로를 다시 디자인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켜 학업중단에 따른 여러 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학교 복귀 조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이에 대한 효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Wee센터에서는 학교에서 의뢰된 위기학생 및 학교부적응학생에 대해 꿈키움 멘토단과의 연계를 거쳐 직업체험에 대한 다각적 지원서비스가 제공되며, 활동은 꿈케어의 일환으로 진로검사 및 분석 후 직업체험 등 성장후에도 계속적인 1:1 멘토링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이에 해당되는 학생은 초기상담을 거쳐 솔루션팀의 사례회의를 통한 심리케어, 정서케어, 꿈케어 등 최종 멘토단과 1:1 멘토링을 지원한다.

파주Wee센터 한윤정 상담실장은 “학교에 적응하지 못한 학생이 사회에서 일하는 사람과 같이 지지와 관심을 받아 나혼자만의 세계가 아닌, 폭넓게 사회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생각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기를 만들 수 있다” 라고 멘토단에 대한 기대심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멘토자가 도와주는 역할과 막연한 꿈 보다 현실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한테 맞는 꿈을 고민하는 시작점이 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꿈키움 멘토단의 박명수(남 50)씨는 이를 통해 “학교(학업)중단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좀 더 나아가 참석자(학생)이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자랄 수 있게 조력하는 것이 멘토단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들이(멘토단) 지역사회 내에 위치한 단체의 멘토가 서로 상호 협력해 위기청소년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체계적, 종합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진로 및 진학 정보제공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꿈키움멘토단 구성은 ㈜길벗여행사 박명수 대표를 비롯한 한국환경공단 김나현 대리, NF네일 프렌즈 김선림 원장, 극단 청수 노현주 최현주 배우, ㈜푸른정보 양대업 대표, ID헤어 한승철 원장 등으로 구성됐다.


김영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