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자체 긴급 돌봄, 파주시가 함께 한다

입력 : 2020-06-15 22:51:04
수정 : 2020-06-15 22:51:04


파주시는 지역 내 초등학교에 지원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지원’을 ‘학교 자체 긴급돌봄’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교육부는 학교 내 밀집도 최소화를 위한 조치로 학생의 1/3이하 등교 방침을 발표했다. 

각급 학교는 격일, 격주, 주1회 등 등교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어 여전히 학교의 긴급돌봄 수요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

파주시는 이러한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들의 특기‧적성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예산인 ‘초등돌봄교실 운영 지원’ 예산 8억 2천만 원을 ‘학교 자체 긴급돌봄’ 지원까지 확대 지원한다. 

등교와 온라인 수업이 병행되는 상황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가정 등을 위한 이번 지원 확대로 미등교일 교육으로 부담을 갖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시는 코로나19로 변하는 교육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기존 교육지원 예산인 희망교육플러스 및 고교학력향상 프로그램, 사립유치원 교재교구비 지원 예산을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온라인 원격수업까지 확대해 지원해 왔다. 

김윤정 교육지원과장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으로 인해 소외되는 아이들이나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없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