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실내 공공체육시설 5월 11일부터 단계적 개방

입력 : 2020-05-11 19:44:48
수정 : 2020-05-11 19:44:48



파주시는 지난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실내 체육시설을 11일부터 단계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11일 우선적으로 운영 재개되는 시설은 감염병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배드민턴, 탁구, 실내체육관 등 총 7개소다.

밀폐형 다중이용 프로그램(수영, 줌바댄스, 스피닝 등)이 많은 스포츠센터 5개소는 감염병 잠복기간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일인 5월 5일부터 14일 후인 오는 19일부터 운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실내체육시설 개방에 따른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 내 비말감염 위험이 높은 샤워장과 탈의실은 감염병 위기단계 하향 시 까지 잠정폐쇄한다.

시는 운영 재개에 앞서 모든 실내체육시설에 대해 집중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시설별 수탁사를 통한 소독방역 및 적외선체온계를 이용한 발열체크, 출입자 명부 작성으로 코로나19 유증상자의 체육시설 출입을 엄격히 제한하기로 했다.

또한 관리 시설별 세부 방역지침 및 이용자 준수사항 안내문 비치, 생활 속 거리두기 현수막 게시를 통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방역과 일상생활을 양립하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민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5월 11일 운영재개에 맞춰 ▲이용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고열 등 코로나19 유증상자 이용금지 ▲운동 중 마스크 착용 등이 지켜질 수 있도록 현장점검 및 지도를 강화한다.

최종환 시장은 "이번 실내체육시설 운영재개 결정은 그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보여준 파주시민 모두의 성숙된 의식이 보여준 성과“라며 ”그 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개인위생 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