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건강 체조 ‘파주가 좋아’ 눈길
서로 소통하고 웃을 수 있는 작은 창구 역할
수정 : 2020-04-23 11:49:15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4월 3일과 14일 SNS(YouTube, 카카오채널 등)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 체조 1탄과 2탄 ‘파주가 좋아’을 보급하면서 파주시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 할 심리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전국적으로 사회복지이용시설이 휴관하며 대체식 전달, 비대면 안부전화, SNS 건강정보 제공, 취약계층 후원물품 전달, 방문자 관리, 복지관 전체 소독, 복지관 리모델링 등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의 심리적 안정감 지지 및 개관 후 환경개선에 힘쓰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르신들의 심리적 위축과 사회적 소통 단절로 우울감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건강 체조 ‘파주가 좋아’를 진행했다.
육언태 파주시노인복지관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불안감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건강 체조가 서로 소통하고 웃을 수 있는 작은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건강 체조 외에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맨몸운동 등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SNS(YouTube, 카카오채널 등)를 통해 매주 업로드 할 예정이다.
파주시노인복지관 건강 체조는 유튜브에서 ‘파주시노인복지관 건강체조’로 검색하면(https://youtu.be/90J14Ivn24k)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