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형 마을살리기 공모사업 접수

입력 : 2020-01-28 14:13:56
수정 : 2020-01-28 14:13:56



파주시는 오는 2월부터 파주형 마을살리기 공모사업 신청을 시작한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해서 대안을 제시하며 직접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주도해 우리가 사는 마을을 발전시키고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일자리를 만들며 젊은 층이 돌아와 함께 하는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만들기에 동참할 계획이다.

1월 28일부터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공고를 통해 내용 확인과 공모사업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주거환경 및 공공시설 개선을 통한 정주여건 마련사업, 마을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사업, 문화·관광·예술 진흥 및 역사보전을 통한 마을사업, 마을살리기를 위한 학습·교육 관련사업, 협의체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많은 협의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형 마을살리기 사업을 통해 한반도 평화수도로써 평화를 품은 평화생태마을,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젊은 파주를 통해서 평화통일시대의 핵심도시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마을협의체는 시설비와 행사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읍면 지역은 최고 5천만 원까지, 동지역은 3천만 원까지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5인 이상 마을주민들로 구성된 주민모임으로 읍면 지역은 마을살리기팀, 동지역은 마을공동체팀에 접수하면 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