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시장, 신년기자회견

“2020년 도약하는 파주! 시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입력 : 2020-01-09 19:17:56
수정 : 2020-01-10 09:12:37



최종환 시장은 1월 9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기자회견을 열고 2019년 시정 성과와 2020년 시정 계획을 언론과 공유했다.

이날 최 시장은 올해 달라지는 시정에 대해 간략히 소개 후 바로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상 신년기자회견에서 긴 시간에 걸쳐 신년사를 낭독하는 격식에서 벗어나 언론과의 소통에 더 많은 비중을 두는 모습이었다.

참석한 언론인들은 일반 행정, 교통,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질의와 제안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최 시장은 “2020년은 민선 7기가 반환점을 맞는 중요한 해로서 시민 삶 속에서 변화와 성장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파주가 미래지향적 통일도시이자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일자리창출, 대중교통 확충, 문화예술이 넘치는 복지도시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최 시장은 2020년 신년사를 통해 ▲통일경제특구 및 개성공단 복합물류단지 조성, 남북교류 등을 통한 한반도 평화수도 및 통일 중심도시 위상 제고 ▲파주형 마을살리기, 구도심 도시재생 뉴딜 등을 통한 균형과 상생 발전 ▲GTX 복합환승센터 및 테크노밸리 조성, 친수공간 조성 등을 통한 도시 자족 기반 구축 ▲GTX-A, 지하철3호선 연장, 제2순환고속도로 및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구축과 반환공여지 개발 등을 통한 지속가능 미래발전 동력 마련 ▲여성 및 어린이 안전 환경 개선, 노후상수도 교체 및 공공하수도 확충 등을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조성 ▲지역화폐 확대 발행, 일자리지원 강화 및 공공일자리 확대,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을 통한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 배려 ▲공공청사 건립을 통한 주민과의 소통 공간 확충, 시민 여론조사 및 평가시스템 도입, 무료 공공 와이파이 확대,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등 행정혁신을 통한 소통·분권 확대 등을 2020년 주요 시정운영 방향으로 밝힌 바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