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환 경기도의원, 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

입력 : 2019-12-11 22:21:58
수정 : 2019-12-11 22:21:58



조성환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민주, 파주1)이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사)경기인터넷언론인연합회(이사장 이연자) 주최로 열린 제1회 행정·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조성환 의원은 “경기도는 1,360만명에 이르는 전국 최대 인구의 지방자치단체로서 도민들의 복지 수요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만큼 현장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직접 들으면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한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일 해왔다”며 “소외계층을 비롯해 아동에서부터 노인에 이르는 도민 전체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복지 발전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조성환 의원은‘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의료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정책 및 예산을 수립하여 지난 5월부터 초등학교 4학년 아이들이 조건에 상관없이 누구나 치아건강을 담보해 낼 수 있게 했다.

내년부터는 동일 학령에 있는 아동들이 모두 치아건강을 위한 검진을 받도록 예산 확보 등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조성환 의원은 평소 현장 소통을 기반으로 한 정책대안 제시와 소외계층 보호를 위한 조례 제·개정 등 도민 복지향상을 목표로 하는 의정활동에 열정적으로 임하고 있다.

행정·의정대상 시상식에는 김민기 국회의원, 임채호 경기도 정무수석,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진용복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의원, 기초의회 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