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대 김영중기자]= 운정6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김경일 파주시장과 지역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선출 경과보고, 주민자치회 위촉장과 배지 수여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위원 19명, 연임위원 24명을 포함해 총 43명으로 구성된 2기 운정6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마을 사업을 발굴하며 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앞서, 지난 13일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 선출 회의를 진행, 김찬주 위원이 제2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부회장에는 이재성 위원, 허영숙 위원, 감사에는 이정화 위원, 정재기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김찬주 주민자치회장은 “제1기에 이어 주민자치회장으로 연임하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기존 성과를 기반으로 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체감할 수 있는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위원들과 힘을 모으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현욱 운정6동장은 “운정6동 주민자치회는 제1기를 통해 주민자치회의 첫걸음을 내디뎠고, 제2기를 거쳐 이제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주민의 대표로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