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대 김영중기자]= ‘2024 탄현면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2일 김경일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이용욱·안명규 경기도의원,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 읍면동 체육회장을 포함한 4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탄현체육공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체육대회는 탄현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었으며 경기를 통한 경쟁보다 면민의 화합과 단결이 돋보였다.
이날 행사는 화합과 단결을 위해 탄현, 갈현, 삼성, 통일권역 등 탄현면 4개 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이외에도 탄현면노인회,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 기업인협의회, 육군 9사단 30여단 등이 함께 참여했다.
체육행사에서는 배구, 족구, 단체줄넘기, 여성승부차기, 한마음계주와 어르신 양궁 등 이벤트 경기로 진행, 경품권추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께 운영돼 즐거움을 더했다.
축사를 보내는 김경일 시장은 “날씨마저도 오랜 폭염을 이겨내고 찾아온 시원하고 기분 좋은 가을 하늘 아래 하나된 행복을 만끽하며, 마음껏 즐기시고 땀 흘리시길 바란다”고 했고,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은 “오늘의 열정과 환호가 탄현면을 더 밝게 만들기 바라며, 파주의 교육과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하는 탄현면을 만들기 위해 주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승준 체육회장은 대회를 마무리하며 “탄현면민의 높은 의식 수준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오늘 우리 면민이 한자리에 모여 허물없이 뛰고 즐기는 과정을 통해 몸과 마음을 가꾸고 화합을 다지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확인한 것만으로도 많은 것을 얻었다”라며 “승패를 떠나 매 종목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해 준 주민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