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원도심지역의 도시재생활성화 연구회’

도시재생의 길, 수원 행궁동에서 찾다!

입력 : 2019-08-08 17:38:39
수정 : 2019-08-08 17:38:39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원도심지역의 도시재생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7일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행궁동 사업현장을 방문해 도시재생 관련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수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에서 원 도심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고 사업현장을 방문해 낙후된 원 도심을 되살린 도시재생 사업의 진행과정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했다. 

수원시는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도출된 주민이견과 갈등치유방법 등 도시재생에 적용 가능한 사례가 풍부한 지역으로 이번 벤치마킹은 우수사례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파주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 성공모델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수원형 도시재생사업으로 진행된 행궁동 도시재생사업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팔달문전통시장 등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자원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는 곳이다.

안명규 대표의원은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건립하여 신규개발지역과 원도심지역간 양극화 해소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원 도심지역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에는 안명규 대표의원을 비롯해 최창호, 최유각, 이성철, 이용욱, 윤희정, 조인연, 이효숙 의원 등 총 8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