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도시산업위, 조례안 및 기타안건 등 심사

제207회 정례회 3차 회의서 13건 안건 처리

입력 : 2018-11-27 17:25:18
수정 : 2018-11-27 17:25:18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이성철)는 제207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23일 제3차 회의를 열고 13개의 조례안 및 의견청취의 건을 심사했다.

이날 도시산업위원회는 ‘파주시 도시개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의 조례안과 ‘파주시 풍수해저감종합계획 재수립(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등 기타안건 2건 등 총 13건 중 조례안 10건과 의견청취의 건 2건을 원안 가결하고, ‘파주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을 수정 가결했다.
의원별 주요 발언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성철 위원장은 인구 50만 대도시로의 성장에 따른 경기도 도시관리계획 위임사무에 선제적으로 대비하여 파주시 도시관리계획 수립 시 균형발전 및 장기적 발전방향을 구체화 할 것을 당부했다.

조인연 의원은 파주시 자동차 등록현황이 20만대에 비해 주차장이 많이 부족한 실정으로, 시민편의 차원에서 주차장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최창호 의원은 풍수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태풍이나 강풍에 의한 대비책을 보강해 시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철저히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용욱 의원은 사회재난 또는 구호분야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사회재난 뿐만 아니라 화재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시민을 구제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한양수 의원은 어린이 및 노인보호구역 지정을 확대하고 점자블록 정비 등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을 지적했다.

목진혁 의원은 교통약자 이동편의 시설의 점검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교통약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안명규 의원은 환지 방식을 적극 활용하여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과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해소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한편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12월 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로 최종 확정된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