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단기소득임산물(버섯류) 생산자교육 실시

입력 : 2018-03-16 20:18:38
수정 : 2018-03-16 20:18:38




파주시산림조합(조합장 이성렬)은 지난 15일 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산림경영전담과장 백철종지도원을 강사로 해 조합원 및 생산임가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단기소득임산물(버섯류)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표고버섯 전문교육은 재배자 및 예비 임업인을 대상으로 표고버섯의 이해, 원목표고의 장단점, 선진표고버섯재배법, 병해충방제 등에 관해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교육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고, 특히 파주시 산림소득사업을 소개하여 임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되는 교육을 진행했다. 더불어 초보재배자들에게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산림조합 유통센터 내에서 종균을 직접 넣고 가져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파주시산림조합은 기존 표고버섯재배 임가와 귀림·귀촌하여 표고버섯 재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조합원 및 임가들에게 새로운 재배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매년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표고버섯 재배 임가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산림조합 나무전시 판매 기간 동안에 파주시에서 생산하는 표고버섯, 상황버섯, 노루궁뎅이, 도라지 등이 주말장터에서 직거래로 저렴하게 판매된다.


이성렬 조합장은 “새로운 임업기술정보 교환과 임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본 교육을 개최하게 됐다며 향후 산주 임업인의 화합과 실질적인 산림경영 및 소득증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