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용석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 취임

‘나’ 보다는 ‘우리’, ‘우리’ 보다는 ‘모두’

입력 : 2018-01-17 22:31:35
수정 : 2018-01-17 22:31:35


▲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 장용석(문산읍)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주민자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이임하는 백광현 연합회장<오른쪽>은 임기중 주민자치 워크샵을 통해 위원들의 화합과 새로운 아이디어 공유는 주민자치 활동에 많은 성과를 보여 의미가 크다며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나’보다는 ‘우리’, ‘우리’보다는 ‘모두’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봉사하고 배려하는 주민자치연합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지난 17일 문산행복센터 소회의실에서 가진 파주시주민자치연합회장 제5대 회장에 취임한 장용석(문산읍) 신임회장의 각오다.

이날 행사에는 이평자 파주시의회 의장, 김동규·최종환 경기도의원, 손배찬 시의원, 황수진 파주시자치행정국장,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사회단체장,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백광현 이임회장은 “생업이 있음에도 바쁘지만 위원들이 주민자치 활동을 위해 필요한 교육 이수 및 우수사례 발표 등 많은 관심으로 참여율이 높았고 특히, 주민자치 워크샵은 위원들의 화합과 아이디어 공유로 많은 성과를 보여 의미가 크다”고 말하며 “마음만큼은 늘 여러분과 함께하며 응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장용석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며 주민의 복리향상과 편익증진에 힘써왔으며, 소외이웃에게 지속적인 나눔봉사를 실시하고 각 지역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를 추진하는 등 지역공동체 형성과 주민화합에 크게 기여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년에는 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주민자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기념식에서 연합회는 주민자치연합회 발전에 기여한 위원에게 노고를 치하하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이임회장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