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도의원 ‘북 콘서트’ 개최

파주의 과거와 현재 조명

입력 : 2017-11-30 00:09:55
수정 : 2017-11-30 00:09:55




최종환 경기도의원(민주당 파주1, 오른쪽)의 출판기념회가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이 대거 참석하며 성황을 이뤘다.

지난 29일 최종환 도의원은 운정동 소재 규수당에서 박정·윤후덕 파주지역 국회의원을 비롯 전해철(안산상록 갑)·정재호 국회의원(고양 을), 이재명 성남시장, 양기태 광면시장, 박승원·김영한·이재준 경기도 의원, 손희정·손배찬·이근삼·안소희 시의원, 최민식 성남시 시의원, 최창의 전 교육위원 및 지인, 관계자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에 대한 얕고 넓은 지식, 파주 인문학 산책’ 기념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파주 인문학 산책’은 ‘파주’의 뜻과 유래, 파주 삼현을 비롯한 인물과 문화유산, 생태자원과 천연기념물 등 곳곳에 남아있는 전쟁의 상흔들 그리고 장준하 선생을 비롯한 현대사의 인물, 마지막으로 읍·면·동과 도로·길 이름의 유래 등을 실었다.

최 의원은 자신의 저서 ‘파주 인문학 산책’에 대해 “파주의 미래를 생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파주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는 것이 매우 유용하다”며 “문화유산과 역사, 인물, 마을에 대해 아빠가 딸에게 풀어서 설명하듯 간결하고 쉽게 이해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노무현 정부 청와대 행정관, 서울시 성북구청 감사담당관을 거쳐 파주시 제1선거구(운정3,교하,탄현)에서 경기도의원으로 당선됐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외협력위원회 부위원장,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