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농업6차산업 연구회, 미래농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입력 : 2017-10-27 17:50:52
수정 : 2017-10-27 17:50:52




파주시의회 ‘농업 6차산업연구회(대표의원 손배찬) 는 지난 26일 미래농업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연구회에는 김병수·박재진·박찬일·박희준 의원이 함께 하고 있다.

워크숍에는 연구회 의원들과 파주시 농업인단체장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해 국립농업과학원 한길수 박사의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팜 적용사례’에 대한 강의를 듣고, 연구회 의원 전원이 발의한 ‘파주시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연구사례 발표를 청취했다.

한길수 박사는 강의를 통해 미래농업을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인 스마트농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강조하면서 파주시의 더 많은 관심과 스마트 농업의 적극적인 육성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손배찬 의원은 연구사례 발표에서 조례안의 추진배경과 주요내용을 설명하면서 현장·소통·공감 농정으로 농업인과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나아가 농업을 고부가가치 미래성장 농업으로 육성시켜줄 것을 집행기관에 주문했
다.

또한, 연구회 의원들은 “파주시가 살기좋은 농촌, 풍요로운 농촌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가축질병·쌀 수급 등 당면현안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농업산업을 미래성장산업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스마트 농업의 파주시의 적용방안을 강구해 농업의 미래 비젼을 제시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하면서, 앞으로도 농업인과 함께 온 힘을 다해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