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관광진흥 특별 연구회 벤치마킹

입력 : 2017-10-24 18:40:34
수정 : 2017-10-24 18:40:34

파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관광진흥 특별 연구회(대표의원 이근삼)는 지난 10월 23일(월) 풍부한 녹색자원에 건강의학을 융합한 경기도 양평 헬스투어센터를 방문해 소리산 코스를 체험했다.

이번 관광진흥 특별 연구회는 이근삼 대표의원, 손희정 의원, 파주시청 공원녹지과, 관광과 직원들과 함께 했다.

양평 헬스투어 코스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숯가마찜질을 체험할 수 있는 소리산 코스와 자전거길, 물소리길을 연계하여 역사기행을 병행한 물소리+자전거코스, 쉼이 있는 공간과 산림의 조화로움을 연계한 쉬자파크 코스가 있다.

연구회에서 체험한 소리산 코스는  건강걷기, 자연요법(크나이프, 기후요법 등), 온열요법(숯가마찜질)을 체험할 수 있는 힐링 코스다. 양평군은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헬스투어를 개발했다.

이에 따라 지역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직접 제공해 지산지소(地産地消)를 실천하고, 지역 관광업체와의 협력과 코디네이터와 가이드를 고용해 지역 주민의 전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관광진흥 특별연구회 대표위원인 이근삼의원은 “파주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양평군의 우수사례인 헬스투어처럼 자연환경과 건강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변 관광지와  연계를 통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이 필요하다. 파주시와 함께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