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경기도의원,

‘여성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한 파주시 발전방향’ 토론회 이끌어

입력 : 2017-09-28 18:36:59
수정 : 2017-09-28 18:36:59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동규 의원(파주3, 한국)은 28일(목) 오후 3시 파주시 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여성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한 파주시 발전방향” 정책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주최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안태윤 가족여성연구원 젠더거버넌스센터장이 ‘여성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한 파주시 발전방향 모색’으로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발표와 함께 이어진 토론에서는 김동규 의원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주정 경민대학교 교수, 박희준 파주시의회 부의장, 김성희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홍인선 경기북부성문화센터장, 이현주 파주시 가족여성과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김동규 의원은 “여성의 삶의 질을 만족시키는 것이 곧 파주가 경제적으로 더 성장하는 도시로 거듭나는 것”이라면서, “여성친화적인 파주를 구성하기 위한 정책안들을 잘 받아서 시와 도의회에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는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경기북부청 송유면 복지여성실장, 파주시의회 의원과 시 관계공무원, 지역 여성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해 경기북부 및 파주지역 특성을 반영한 여성친화적 지역만들기를 위한 성평등 이슈와 추진방안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