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5 교육협동조합, 훈훈한 병영독서 프로젝트 진행

보병1사단 수색대대 독서동아리...독서를 명령하라

입력 : 2016-11-25 23:19:23
수정 : 2016-11-25 23:19:23




대한민국 최전방 서부전선 DMZ를 사수하는 보병1사단 수색대대 독서동아리에서는 대대장을 포함 간부8명을 비롯 사병 2명 등 동아리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훈훈한 병영독서 프로젝트 수료식 및 인증식이 진행됐다.

시간, 공간, 창조, 선한영향력, 행복 5가지 핵심가치를 모토로 하는 파주시 5:55 교육협동조합 주관으로 진행된 “독서를 명령하라” 6개월 프로젝트는 지난 6월14일부터 11월10일까지 진행됐다.

총 12회로 구성된 병영독서는 △독서운영방법 △시간기술 △창의기술로 구성됐다. 읽는 독서에서 실천하고 적용하는 독서로 확장하도록 돕기 위해 꿈리스트, 미션, 비전, 인생의 핵심가치, 평생독서계획 작성과 파주삼현 율곡, 우계, 구봉 철학과 사상을 계승 하고 실천하는데 교육을 편성하고 진행했다
 
보병1사단 수색대대 독서동아리 회원들은 파주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동아리 지원사업으로 도서를 구입, 책을 통해 인생 전체를 돌아보고 자신의 꿈과 인생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울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독서리더로 양성된 동아리 회원들은 파주에서 군생활을 하면서 배운 독서기술을 사회와 국가에 선한영향력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군생활이 힘들었지만 보람되고 알찬 파주의 추억으로 오래 기억될 것이다.

파주시 5:55 교육협동조합은 올해 파주시청 지역경제과 사회적기업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독서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최우선 가치로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독서 및 자기경영의 핵심기술을 근간으로 파주시가 집중하고 있는 인성함양 실천 방안으로 교육생들에게 파주 성현들의 삶과 가치를 나누는데 주력하고 있다.

5:55의 의미는 첫 번째 5는 시간, 공간, 창조, 선한영향력, 행복이며, 두 번째 5는 파주의 삼현 율곡 이이, 우계 성혼, 구봉 송익필과 청송 성수침, 휴암 백인걸을 포함했다.    세번째 5는 김혜연(이사장), 배영복, 김만수, 김영주, 유태구 5명의 회원을 의미한다. 
                  
2017년도 5:55 교육협동조합의 핵심사업은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교육 및 파주 삼현 철학과 사상을 계승하고 알리는 써포터즈로 활동할 계획이다.
 
지식 함양 이전에 인간의 타고난 인성을 보다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사회적 기반이 마련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전망하고 향후 사업에 주목해본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