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도의원, 교육위원회 최우수의원상 수상

입력 : 2016-06-14 19:06:59
수정 : 2016-06-14 19:06:59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는 6월 14일 김동규 의원(새누리당, 파주3)을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했다.

김동규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생명살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교육감 책임하에 도입할 것을 규정하는 등 해마다 증가추세에 놓인 학생자살을 예방하는데 전념을 다하고 있다.

본회의에서 ‘한국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 설립’을 주장으로 한국폴리텍대학은 파주로 캠퍼스를 확정하는 기폭제가 되었고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대표발의해 학생들이 진로계획 및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관을 함양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기도 했다.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예산과 결산을 꼼꼼히 살피고 있으며, 경기도의회 접경지역 발전 및 DMZ 세계생태평화공원 유치 특별위원회와 친환경 농축산물 유통체제 및 혁신학교 개선 추진 특별위원회 간사로서도 맹활약하고 있다.
 
이번 교육위원회의 최우수의원 선정은 경기도정과 경기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조례제정 및 입법활동, 집행부질의, 행정사무감사, 현장방문 등 의정활동에 공로가 많은 의원을 선발해 그 공로를 치하?격려함으로써 교육위원회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정승모 기자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