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한 방학만들기’ 진행

법원사랑 함께하는 힐링문화체험 행사 개최

입력 : 2025-08-11 21:35:37
수정 : 2025-08-11 21:35:37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두헌)은 지난 8일 관내 다문화가족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23명과 함께 ‘법원사랑 함께하는 힐림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평소 문화 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관내 다문화가족 및 저소득 아동들에게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아동들은 오전에 김포 아라뱃길에서 크루즈 유람선을 타고 선상위에서 흥겨운 공연을 관람하고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광명동굴로 이동해 여름 더위에도 시원한 동굴을 체험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김두헌 법원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힐링문화체험 행사틀 통해 방학을 맞은 지역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구생 법원읍장은 “관내 다문화 및 저소득 아동들을 위해 매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관내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취약계층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