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체육회, 피클볼 저변확대 위한 체육용품 전달

파주시피클볼협회에 100만 원 상당 지원

입력 : 2025-04-23 18:22:08
수정 : 2025-04-23 18:22:08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시체육회(회장 김종훈)는 4월 23일 신생 생활체육 종목인 피클볼의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피클볼협회(회장 이승환)에 100만 원 상당의 체육용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은 김종훈 회장의 취임 공약이었던 체육발전 기부금을 통해 종목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전달식은 파주시 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신생 및 취약 종목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보다 다양한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 송희섭 체육회 부회장, 이승환 파주시피클볼협회장, 나기덕 피클볼협회 부회장 등 임원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김종훈 회장은 “최근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피클볼과 같은 신생 종목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파주시체육회는 앞으로도 균형 있는 종목 지원을 통해 모든 시민들이 함께 하는 건강한 체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승환 협회장은 “아직 협회 설립 초기 단계로 여러 면에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었다”라며, 이번 체육용품 지원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하게 됐고, 시민들에게 피클볼을 널리 알리고 정기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피클볼은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스포츠로, 실내외 모두에서 즐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어 최근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작은 라켓과 콤팩트한 경기장을 활용해 접근성이 높아, 고령층과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파주시피클볼협회 활동이나 가입 관련 문의는 네이버 카페 '파주시피클볼협회' 또는 네이버 밴드 '파주 피클볼 모임'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