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톡스

입력 : 2023-11-14 19:51:21
수정 : 2023-11-16 23:51:22


세월이 흐르면 누구나 피부 탄력을 잃고 잔주름을 갖게 된다. 20대 후반부터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고 주름은 점점 깊어지게 된다. 

잔주름, 노화로 거울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보톡스 시술을 알아보게 되실텐데 오늘은 보톡스 시술에 대해서 시술부위, 시술가격, 시술효과, 유지기간, 시술빈도 그리고 오래 유지하는 방법 등을 소개해드리겠다.
 
보톡스는 피부 속에 보툴리눔 균을 주입하여 근육 속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방해하여 근육을 이완시키는 원리이다. 처음에 안과 사시 치료 목적으로 개발되었다가 점차 미용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보톡스의 종류는 국산, 미국산, 독일산, 영국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근육층에 주사하여 주름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의 효과는 대표적으로 이마주름, 눈가주름, 미간주름, 콧등주름, 입가주름, 턱라인 개선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하며 얼굴 전체적으로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한 승모근, 종아리, 팔뚝, 허벅지, 복부 등 바디라인 정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보톡스 시술주기는 보톡스를 맞고나서 효과가 나타나는 시간에는 개인차를 보입니다. 보톡스 시술은 다양한 부위에 시술 할 수 있는데 시술 부위나 원하는 결과에 따라서도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가 다르다. 

보통 시술 3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2주 정도 지나면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사각턱이나 종아리 등의 경우 육안으로 근육 축소를 기대할 수 있는 데까지 한달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보톡스 유지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3~4개월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근육이 두꺼운 종아리의 경우 4~6개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효과가 줄었다고 느끼는 시점에 다시 재시술을 받으시면 된다.

보통 보톡스 가격은 시술 부위와 제품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보통 3만원 선부터 15만원 선으로 다양하고 국산이 외국산보다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국산은 면역 반응이 나타나고 미국산, 독일산등은 면역 반응이 나타나지 않아서 가격이 다르다.

보톡스 내성
보톡스도 외부에서 들어가는 단백질이므로 면역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예방하는 방법은?
1) 적절한 치료간격을 두라
2) 최소 유효용량을 주사
3) 보충주사를 최소화 시키는게 좋다.

보톡스의 부작용으로는 ‘멍’
주사직후에 잠깐 거즈로 눌러주는 것이 좋다. 시술전후에 아이스팩을 대주는 것이 좋다. 노인환자는 멍이 조금 더 잘 들 수 있으며 멍이 생기면 며칠만 기다리면 없어진다.

주사부위 통증
국소마취제나 냉각마취 방법도 동원 환자가 보톡스를 맞고 머리가 아프다고 할 경우 보톡스 보다는 주사 때문이다. 두통은 대개 하루 이내에 사라지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

연세 오상 병원에서는 안면윤곽보톡스 : 턱보톡스, 주름보톡스, 더모톡신 등 복합적인 방법으로 개개인의 얼굴에 맞춰 디자인하여 주사하며 종아리, 사각턱 등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축소하거나 손, 발 등 땀분비 억제, 입꼬리, 이갈이, 거미스마일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을 하고 있다.

병원장 : 최재혁(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www.oshos.co.kr/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830,
월드스퀘어 3,4층(와동동)
TEL : 031-939-0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