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파주 운정 이타워2, 운정신도시 다율동 랜드마크로 급부상

압도적 분양 성공에 이은 고금리 속 수익형 부동산으로 인기

입력 : 2023-05-22 22:44:20
수정 : 2023-05-31 21:08:10

파주 운정 이타워2 조감도

운정신도시 최초로 선보이는 생활형 오피스···배달전문 상가 공유주방 입점 
89,560세대 규모 배후세대 확보···운정신도시 가운데 가장 좋은 입지로 평가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높은 금리가 수익형 부동산 가운데 옥석을 가리는 중요한 지표가 되는 가운데 최근 준공, 입주를 마친 이타워2 복합상가(섹션오피스, 상가, 공유오피스, 공유주방)가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압도적인 분양 성공을 일으키며 다율동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전문가들은 코로나19로 배달수요 급증, 유튜버, 온라인쇼핑몰, 스타트업 창업증가 등 새로운 시장 트렌드에 맞는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확실한 수익 확보를 위해서는 입지, 배후수요, 미래가치, 광역교통망(GTX-A)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한다. 

이런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와 파주 운정신도시에 차별화된 수익형 부동산 상가개발로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차세대 디벨로퍼 ㈜이시티(대표 : 이정수)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공급하는 생활형 오피스, 공유주방 등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운정 이타워2’는 운정신도시 최초로 선보이는 생활형 오피스라는 신개념 상품과 푸드코드가 있는 배달전문 공유주방상가와 탁월한 입지를 앞세워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파주 운정 이타워2 위치도

모든 옵션이 갖춰진 작은 평수 50㎡(13평)부터 오피스 임대 가능 

생활형 오피스는 총 125호실로, 공간 내에 화장실과 샤워실, 주방, 빌트인, 전자제품 등을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 주거가 가능해 필요에 따라 오피스나 주거용 오피스텔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창업에 필요한 인테리어 및 각종 집기 등이 빌트 인으로 구성돼 있다.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부담 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고 13평형대 소형 오피스를 찾는 사업자들에게 인기이다. 

입지면에서도 배후세대, 교통편, 개발 호재를 아우르는 탄탄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타워2는 1일 통행량 10만대가 다니는 산내교차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고 있어 기존 운정 1,2 지구 46,660세대와 인근의 교하지구 10,500세대 여기에 3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추가로 32,400세대 등 89,560세대 규모의 배후세대를 확보하며 파주 운정신도시 가운데 가장 좋은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오피스, 상가 입지의 핵심인 교통환경은 높은 미래가치로 주목받고 있다. 반경 3km 내에 위치한 운정 1,2,3 지구를 연결하는 도로망 중심인 산내 교차로 중심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며, 자유로와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경의·중앙선,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한 GTX-A(2023년 완공 예정), 지하철3호선 연결(예정) 등의 서울과의 접근성이 20분대로 가까워지며 투자가치를 높이고 있다.

파주 운정신도시 부동산 권성수 대표의 개발 정보에 의하면 “현재 진행 중인 운정 3지구 개발을 비롯해 14만 평 규모의 운정테크노밸리 첨단산업단지 조성, 아주대병원과 MOU를 체결한 메디컬클러스트 사업, SRT 연장 계획(준비 중) 호재로 2024년 GTX-A 개통(예정)과 함께 향후 수익률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운정신도시 최초로 공유주방을 중심으로 한 배달전문상가로 만들어진 공유주방 ‘키친31’은 오픈과 동시에 각기 다른 21개의 음식점이 입점해 배달 및 포장, 그리고 지하 푸드코트에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 다율동 인근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썬큰가든 설치로 입·출입이 용이한 지하 1층에 총 31호실 규모의 다양한 음식의 배달전문상가로 파주 운정신도시 공유주방 임차 시 각 호마다 식당창업에 큰 비용이 드는 주방가구 및 인테리어를 무상으로 시공, 설치해 놓고 있어 창업자는 보증금 1000만 원에 월세 80~100만 원만 내면 소액 창업이 가능하다. 

파주 운정신도시내의 배달 상권이 활성화 돼 있고 창업에 부담이 전혀 없어 벌써 21개의 매장이 오픈해 인기를 얻으며 많은 배달식당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시티 이정수 대표는 “이타워2는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고수익형 상가&생활형 오피스 건물로, 변화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상식을 뛰어넘는 혁신으로 최상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향후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라며 “코로나펜데믹 이후 고금리라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투자자들에게 하나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분양 및 문의전화 : 031-948-3003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