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시니어 한국민속춤제전 ‘좋고 좋소, 에라 좋구나’ 개최

24일 오후7시 30분 운정행복센터공연장

입력 : 2022-08-18 18:16:28
수정 : 2022-08-18 18:16:28


[파주시대 박연진기자]= (사)대한무용협회 파주시지부가 주최하고 파주시와 파주예총이 후원하는 ‘제1회 시니어 한국민속춤제전’ 이 8월 24일(수) 오후 7시 30분 운정행복센터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발전에 초석을 다진 우리 어머니, 아버지들은 어느새 손자, 손녀를 보살피는 실버 세대가 되었고, 고령화 사회에 그 역할과 사회참여 기회가 줄고 있는 바이며 특히, 어머니들은 사회 활동을 통한 세대 간의 소통이 더욱 필요한 때이다. 

이 같은 사회적 문제를 공연예술을 통한 기회 제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1회 시니어 한국민속춤제전’을 준비했다. 

그동안 우리의 전통춤을 취미로 배우며 연마한 자랑스러운 어머니들이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무대이며, 대한민국 사물놀이의 창시자인 비나리의 명인 ‘이광수선생’ 이 함께하는 자리로 가슴 설레며 영광스러운 자리이며 국가적 보존 가치가 필요한 우리 문화유산인 민속춤을 계승발전 시켜 그 맥을 잇고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본다.

김은희 무용협회 지부장은 “이번 공연은 세대를 뛰어넘어 시니어 무용인과 시민이 하나 되는 정겹고 신명나는 무대로 우리춤을 통한 소통할 수 있는 계기 마련되는 뜻 깊은 공연으로 우리 어머니들이 행복하게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 매김하시길 바란다고 한다.” 

공연관람은 파주도시관광공사 홈페이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공연 관람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녹화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 공연문의 031-944-3396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