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수 경기도의원 후보, ‘엄마의 프로젝트Ⅱ’로 승리 다짐
선거사무소 개소 당선을 위한 힘찬 시동, 분야별 공약 제시
입력 : 2022-05-16 00:17:32
수정 : 2022-05-16 00:17:32
수정 : 2022-05-16 00:17:32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경기도의회 의원 파주시 제5선거구(금촌1·2·3동, 월롱면, 파주읍)로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한양수 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으로 당선을 위한 힘찬 시동을 걸었다.
14일 금촌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는 윤후덕 국회의원(파주 갑) 및 한양수 후보를 지지하는 시민들과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한양수 후보는 “지난 2년 시의회 의장으로 활동하며 파주시를 엄마의 품처럼 보살피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했다. 시의원으로써 ‘파주살리기 엄마의 프로젝트 I’이었다면 경기도의원으로 출마하는 지금의 슬로건은 ‘엄마의 프로젝트Ⅱ’로 경기도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파주 프로젝트 I은 그렇게 끝났고 여기서 해결되지 못하는 또 다른 것들이 눈에 보였다. 그래서 한 발 앞서 경기도 의원이 돼 시민들한테 이 프로젝트 툴을 통해 시민들에게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고 제가 늘 추구하는 세대별 연령별 여러 가지 정책들을 통해 그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 지는 이제 하나하나 다시 시작이 된다”고 말하며 경기도의원에 출마한 배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어린이에게는 희망을 주고 싶고 청소년들에게는 행복을 주고 싶고, 청년들에게는 미래와 어르신들에게는 안정된 삶을 제공해 주는 것”이라며 “그 힘을 가지고 열심히 뛰어가겠다”는 각오로 선거에 임한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제7대 파주시의원 재임시에는 단독발의 4, 대표발의 4, 공동발의 18건의 조례 제정 및 개정을 통과시켰으며, 이중 ‘파주시 사회적가치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가장 큰 성과로 꼽을 수 있다.
주요 공약으로는 ▲아이사랑 놀이터 확충(전용공간 지정) ▲어린이 안전체험관 설립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 확충(도서관, 과학관, 공연장 등) ▲다함께 돌봄 및 아이돌보미 확대로 어린이들에게는 희망을 ▲스마트러닝센터 건립-공공 코딩교육 ▲지역인재 채용기업 지원 방안 마련 ▲학교 밖 마을학교 운영 ▲청소년 캠핑장, 문화공간 조성으로 청소년에게는 행복을 주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청년주택 정책 마련 ▲청년창업 지원(지원금), 일자리 확대,취업박람회 ▲취업수당 지급 ▲출산 장려정책 및 지원 다양화로 청년에게는 미래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어 ▲아빠를 위한 고용지원책 마련 ▲조손가정을 위한 안정된 삶 지원 ▲3대 동거 가정 지원 ▲어르신 일자리 지원 ▲마을 주치의 제도 마련 ▲공공택시 지원 확대 예산 마련 ▲공공 목욕탕 및 요양원 설립 등으로 어르신에게는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전) 파주시의회 의장(7대)을 역임한 한양수 후보는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 안양대학교 교육학 박사과정 수료, 연세대학교 정경대학원(교육행정학석사)을 졸업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