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광사, 2022 기획공연 시리즈 1 - ‘렛츠 재즈’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재즈 빅밴드의 정수 선보여

입력 : 2022-04-20 15:42:09
수정 : 2022-04-20 15:42:09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오는 23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22년 첫 번째 기획공연‘렛츠 재즈’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2 방방곡곡문화공감 -‘PAPA페스티벌 (Paju Artists are in Paju Art center)’의 일환으로, 파주도시관광공사와 지역 예술단체가 협업해 파주시민들에게 재즈라는 분야를 선보이고자 기획된 공연이다. 

DMZ가‘비무장지대(Demilitarized Zone)’에서 ‘꿈의 음악지대(Dream Music Zone)’로 변하기를 염원하며 평화와 희망을 연주하는 ‘DMZ 재즈오케스트라’는 이날 공연을 통해 파주 시민들에게 봄바람 같은 재즈의 선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DMZ 재즈오케스트라’는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가 공동주최한“2020 문화의 달”에 초청돼 “재즈, 평화를 부르다”공연으로 큰 갈채를 받기도 했었던 실력파 재즈 뮤지션들로, 평화의 메시지를 가득담은 재즈의 선율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공사의 무대예술 전문인력이 기획부터 무대·음향·조명 디자인 등 공연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공연의 전문성을 높였다 점에서 수준 높은 공연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공사는 이번 공연에서는 종이티켓을 모바일 티켓으로 전환해 현장에서 관람권을 받는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탄소중립’에도 힘쓰는 모습이다.

공사 정학조 사장은“코로나로부터 일상으로의 회복을 진행하는 요즘,‘렛츠 재즈’를 통해 시민분들에게 봄볕같은 재즈의 선율을 선보일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시민분들이 더 다양하고 즐거운 공연을 즐길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며 공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렛츠 재즈’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파주도시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