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경기꿈의학교 지역운영위원회 개최

입력 : 2022-04-05 18:31:11
수정 : 2022-04-05 18:31:11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5일 파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2022 제 5회 경기꿈의학교 파주지역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본 위원회에서는 총 9명의 위원들이 모여 2022 파주꿈의학교를 운영하는데 기초가 되는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이번 파주지역운영위원회에서는 첫 번째 안건인 2022 파주꿈의학교 공모 선정 결과를 함께 살펴보았다. 

2022 파주꿈의학교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이하 찾꿈) 18교, ‘다함께 꿈의학교’(이하 다꿈) 3교와 ‘사회적협동조합형 꿈의학교’ 2교가 선정되었다. 이 중 다함께 꿈의학교(대안교육형)은 경기도 내 미인가대안교육기관 중 사전 현장 점검 및 컨설팅이 완료된 기관을 중심으로 선정된다. 

그 밖에도 위원회에서는 파주지역 꿈의학교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지원단(만꿈지원단)과 찾아가는 꿈의학교 및 다함께 꿈의학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운영지원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의 주체인 꿈짱 학생이 꿈의학교의 목적과 취지를 이해하여 마을공동체와 함께 본인의 꿈의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쇼미더스쿨 지원 방안에 대해 같이 고심했다.

조성환 위원장은“파주지역 꿈의학교가 경기꿈의학교의 모범이 되어 마을공동체와 함께 모든 학생의 꿈 실현 및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박미란 부위원장은 “파주 지역 모든 학생들이 의미 있는 성장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만꿈지원단 및 운영지원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꿈의학교를 지원했으면 좋겠으며 그 필두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이 늘 함께할 것”임을 강조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