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호랑이해, 한빛도서관과 함께

2022년 새해, 호랑이 주제 특별 도서 전시

입력 : 2021-12-30 11:54:16
수정 : 2021-12-30 11:54:16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한빛도서관은 임인년(壬寅年) 호랑이해를 맞아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두 달간 호랑이를 주제로 특별도서를 전시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어흥, 바른생활 루틴이’를 주제로 한 <루틴의 힘> 등 10권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는 새해를 맞이해 나만의 ‘바른생활 루틴(Routine, 매일 수행하는 습관이나 절차)’으로 보다 건강하고 의미 있는 일상을 설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책들을 선정해 전시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임인년 검정 호랑이 해를 맞아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그림책 <나는 호랑이입니다> 등 10권을 어린이 독자에게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 포함된 책 중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When you Trap a Tiger)>은 2021 뉴베리상 대상 수상작으로 한국 전래 동화 ‘해님과 달님’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 넣은 한국계 미국인 작가인 태 켈러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해당 전시 도서는 영어원서, 번역서는 물론 영어전자책의 형태로 읽을 수 있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시 예정인 도서의 목록과 소개는 각 자료실 뿐만 아니라 한빛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hblib)에서 볼 수 있다.

[파주시대 박연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