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학교와 세바창 ‘꿈을 위해 뭉치다!’

파주교육지원청, 성장 나눔 발표회(토크 콘서트) 개최

입력 : 2021-11-27 21:17:01
수정 : 2021-11-27 21:17:01


[파주시대 배윤경기자]=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27일 유튜브 생중계로 2021년도 꿈의학교×세바창(세상을 바꾸는 창의) 성장 나눔 발표회(부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성장 나눔 발표회는 한해 동안의 꿈의학교 활동을 정리하고 그 과정과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인데, 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인하여 2년간 개최하지 못하다 올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가 함께 한 이날 발표회는 처음 도입된 비대면 발표회라는 점과 더불어 꿈의학교와 세바창이 함께하였다는데 큰 의미를 가진다.
 
특히 꿈의학교와 세바창에 참여중인 학생과 운영자가 진행자 및 패널로 참석해 1부(학생들의 이야기), 2부(어른들의 이야기)로 진행하며 ▲꿈 이야기 ▲활동 에피소드 ▲꿈의학교와 세바창 상호 교류 ▲발전 방향에 대해 서로 얘기를 나누었다.

발표회 중간 중간 사회자의 깜짝 댓글 이벤트를 통한 경품 지급은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앞으로도 꿈의학교와 세바창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협업을 약속했고, 패널로 참석한 한 학생은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었고, 2022년에는 꼭 대면으로 개최해 다함께 참여하는 축제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