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잘하는 파주 청소년, 2021 道 청소년 정책제안 최고상 수상

입력 : 2021-08-19 18:32:57
수정 : 2021-08-19 18:35:14


[파주시대 박연진 기자]= 문산·금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2021년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네트워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지난 13일 개최했다. 

파주시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푸른나래’ 19기 위원들은 ‘미디어 양성평등 모니터링단 구축’과 관련한 청소년 정책을 제안했다. 

이는 최근 미디어에서 성차별 혐오표현을 쉽게 접하게 되는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하는 취지로, ‘미디어를 활용한 양성평등 교육’, ‘청소년 미디어 모니터링단 구축’ 등의 아이디어는 최고상인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파주 금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체인지’ 15기 위원들은 청소년의 기본적인 삶을 누리는데 필요한 권리보장을 위한 자판기 설치를 제안했다. 

위기청소년 또는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들이 생필품을 원활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청소년증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 제안은 우수상인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정책제안 발표회에 참여한 문산청소년운영위원회 ‘푸른나래’ 19기 문별(광탄고3) 위원과 금촌청소년운영위원회 ‘체인지’ 15기 신효원(산내중3) 위원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다 같이 노력해 좋은 결과를 받아 기쁘다”며 “정책 제안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권리를 보장하는 일에 앞장서게 돼 뿌듯했다”고 말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