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세경고교총동문 한마음축제 성료

입력 : 2014-11-09 19:59:30
수정 : 2014-11-09 19:59:30




파주발전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가고 있는 파주중·세경고교의 ‘제30회 총동문 한마음 축제’가 11월 9일 모교 운동장에서 동문 4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치러졌다.

또한 체육행사에서는 기별 족구경기와 청백으로 나눠 진행된 축구경기는 승부보다는 우의와 화합을 다지며 동문들간 장기자랑과 흥겨운 한마당 축제로 진행됐다.

성길용 사무국장(10회)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회식에서는 모교를 빛낸 진승주(4회 지적공사 지사장), 한길룡(8회 경기도의원), 신정하(8회 파주시청), 조덕증(9회 전 한국장애인축구단장) 동문의 자랑스런 동문패 수여와 모교발전에 기여한 신영선(3회) 동문에게는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어 김홍식 동문회장은 이준화 세경고교 교장에게 학교발전기금을 전달 모교 사랑을 이어갔다.

또한 이날 개회식에 세경고 태권도부 학생들의 시범공연에 이어 지역가수 선윤선, 이하정씨의 무대공연과 허순무(9회) 동문을 비롯, 파주시청 공무원들로 구성된 DMZ 밴드가 공연을 펼치며 축제의 흥을 한껏 북돋웠다.




이 자리에서 김홍식<사진> 회장은 “2014년 한해 파주중·세경고교인들은 사회 여러 각지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자신의 맡은 바 책임을 다해 지역경제 발전에 커다란 역할을 담당했다”라고 말하고 “50여일 남은 한해 아름다운 마무리를 통해 2015년은 희망으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경고등학교는 2014년 대한민국 행복학교, 인성교육 우수학교, 학교문화 개선 선도학교 등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고 인증을 받는 등 우수한 교육실적으로 수많은 언론에 보도된바 있고 파주시 최고의 대학진학 실적과 공기업 및 우수 업체 취업 실적을 높이고 있으며, 매년 높은 입시 경쟁률로 우수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어 명문 사학으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김홍식 총동문회장(6회. 파주시청 맑은물사업단장)을 비롯, 이재홍 파주시장, 황진하 국회의원, 한길룡*김동규 경기도의원, 박재진 시의회 의장, 이근삼 시의회 부의장, 김병수 시의원, 이용재 파주읍장, 최애도 학교법인 연풍학원 이사장, 이준화 세경고 교장, 이승정 파주중 교장, 서원학 전 파주중 교장 등 동문 김병택 김종훈 황선연 등 역대회장 등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했다.


김영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