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장애인식개선 표어공모전 당선작 발표

최우수 작, 배려를 담多! 마음을 잇多! 희망을 열多!

입력 : 2021-05-23 12:59:09
수정 : 2021-05-23 12:59:09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학수)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달간 장애인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장애에 대한 편견해소를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장애인식개선 표어공모전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생각’을 진행, 5월 21일에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표어공모전은 전국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 총 934개의 작품이 접수돼 적합성, 공감, 창의, 대중성을 기준으로 1, 2차 심사를 거쳐 열띤 경쟁을 통해 최우수작을 포함 총 6개의 작품을 선정한 가운데 '배려를 담多! 마음을 잇多! 희망을 열多!' 최우수 작으로 당선됐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 우수·장려작 수상자에게는 각각 10만 원, 5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이 주어지며, 공모결과는 복지관 홈페이지(www.pajurehab.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학수 관장은 “올해로 8회째 맞는 표어공모전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어 역대로 가장 많은 작품이 접수되었다. 그만큼 장애인식개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것”이라며 “선정된 표어는 장애인의 인식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해 지역행사 및 대외적인 홍보에 널리 활용 할 계획이다”라고 뜻을 전했다.
 
또한 지역사회조직화사업 ‘행복한내일을여는사람들’ 주관으로 파주시 9개 지역별 장애인식개선 표어공모전을 동시에 진행하여 파주시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장애인식개선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