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숙 시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안명규 의원 ‘2020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입력 : 2020-12-20 20:22:27
수정 : 2020-12-20 20:23:44

      
    이효숙 시의원        안명규 시의원

(파주시대/ 김영중 기자)=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 이효숙 의원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안명규 의원은 여의도정책연구원 ‘2020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효숙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전국 광역, 기초의회 의원 등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 행복정책 및 지역 활동 우수의원을 대상으로, 안명규 의원은 지방자치의회의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 기초의회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효숙 의원은 “전국 지방의정봉사상이라는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들의 어려움은 무엇인지 살피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고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는 물론 지역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안명규 의원은 “민선 6기에 이어 지금까지 시민분들의 머슴이자 대변자로서 더 좋은 파주를 만들기 위해 시의원으로 해야할 일을 한 것뿐이다. 이 상은 훌륭한 동료 의원들을 대표해서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일꾼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