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 E-클린 토탈케어 방역업체 개업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통한 취업 기회 마련’

입력 : 2020-11-18 22:05:20
수정 : 2020-11-18 22:05:33


정신장애인 직업재활시설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센터장 김동선)는 지난 13일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E-클린 방역업체를 개업했다.

파주시 조리읍 봉천로에 위치한 E-클린방역은 전염병 및 개미, 바퀴벌레, 쥐, 진드기 등의 해충을 예방하는 집중적인 방역소독을 제공한다. 

특히, 법정의무소독을 해야 하는 시설에 방역이 가능한 공식 업체로 학교, 어린이집, 공장, 사회복지시설, 관공소 등 많은 시설에서 활동이 기대된다.   

E-클린 방역업체에 한 정신장애인은 “일을 하게 돼 너무 좋고 새로운 인생을 사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을 해서 돈을 벌어 집을 사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개업식 축사를 한 김동선 센터장은 “사회복지시설에서 독립된 브랜드를 만들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E-클린을 통해 정신장애인들이 스스로 독립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 E-클린은 일자리제공, 취업훈련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무료 소독 봉사, 꿈드래 중증장애인생산품 등록 등 지역사회 시민의 안전과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인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는 정신장애인 및 정신질환자들에게 국가기능사자격증 취득교육, 취업훈련,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는 정신재활 직업재활시설로써 취업 및 취업훈련을 원하는 사람들의 상담과 취업을 도와주고 있다.
                                                                             
-취업 및 취업훈련 문의 :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031-941-2758)          
-소독방역 문의 : E클린(031-946-0023)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